Skip to main content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

서울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61년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에 의해 설립된 서울여자대학교는 우리나라의 유일한 공동체 인성교육의 장으로서 ‘바롬인성교육’을 토대로 한 우리만의 특성화된 교육을 펼친 결과, 반세기를 넘으며 명실공히 명문 여자대학교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14년 대학 최초로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데에 이어 2015년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3년 연속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선정, ‘학부교육선도대학(ACE) 육성사업’에 여대로서는 유일하게 2주기 연속선정, ‘대학 특성화사업(CK)’에서 6개 사업단 선정,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여성공학인재 양성사업‘, ‘인성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등 다수의 정부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가능성을 이끌어내어 최고의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도약하고자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가 양성하는 ‘PLUS형 인재’는 창의적 능력을 발휘하여 ‘우리와 나’를 행복하게 하는 화합형 인재를 말합니다. 따라서 최첨단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엘리트 교육’은 물론, 공동체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바롬인성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서울여자대학교만의 교육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부모에게는 자식을 보내고 싶은 대학, 학생들에게는 정말 다니고 싶은 대학, 기업인들에게는 인재를 선발하고 싶은 대학, 구성원 모두에게는 생각할수록 자랑스러운 대학, 서울여자대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더불어 기독교 정신이 살아있는 따뜻한 캠퍼스 구축에 힘쓸 것입니다.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대학문화를 만끽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며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여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학생뿐 아니라 학교의 모든 구성원들, 그리고 지역민들, 서울여자대학교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서 아름다운 서울여자대학교의 캠퍼스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에 끊임없는 기도와 격려, 지지와 후원으로 힘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리며, 서울여자대학교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 총장 ...